코리아정치

코리아정치

조국, 독도 방문..日 “독도=일본땅, 유감" 표명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독도를 방문해 일본의 라인 사태와 관련한 규탄 설명을 냈다.

 

현직 정당 대표가 독도를 방문한 것은 2005년 이후 처음으로 조 대표는 이러다 독도마저 내주는 것 아니냐는 국민 우려에 귀 기울이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찬대 민주당 원내대표는 네이버 라인 사태가 심각하다며 범정부 총력 대응을 촉구했고, 윤석열 정부의 태도를 대일 굴종외교로 규정하며 강도높게 비판했다. 

 

한편, 일본 정부는 조 대표의 독도 방문을 강력히 반발하며 다케시마는 명백히 일본 고유 영토라는 점을 감안하면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며 유감스럽다고 전했다.

 

야당 역시 라인 사태를 반일 선동의 소재로 이용하고 있다며 조국 대표를 비판했다.

 

대한제국의 숨결을 느껴보세요! 덕수궁에서 특별한 밤

프로그램으로 대한제국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다. '밤의 석조전'에는 전문 해설사의 안내를 받으며 석조전의 내부를 관람할 수 있다. 이 코스에서는 석조전의 역사와 건축적 특징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듣게 된다.또 석조전 2층 테라스에서는 서양식 후식과 음료를 먹으며 덕수궁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후식으로는 대한제국 시기 황실에서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타르트 틀'에서 영감을 얻은 피칸 타르트와 비지탕딘이 마련된다. 음료 선택으로는 따뜻한 가배(커피), 차가운 가배, 오디차, 온감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대한제국의 이야기를 담은 창작 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으며,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한 공연을 통해 대한제국의 문화와 정서를 느낄 수 있다.행사에는 참가자 모집이 추첨제로 진행된다. 10월 3일 오후 2시부터 10월 9일까지 티켓링크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한 계정(ID)당 1회 응모가 가능하다. 당첨자는 10월 11일 오후 2시에 발표되며, 당첨자는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최종 예약을 진행해야 한다.참가비는 1인당 2만6000원이며, 만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를 위한 전화 예매는 10월 19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