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정치

코리아정치

체코 방문한 尹 부부, 프라하성서 공식 환영식 참석


윤석열 대통령이 체코를 공식 방문하여 페트르 파벨 체코 대통령의 환영을 받았다. 이번 방문은 한·체코 수교 35주년을 앞두고 이루어지며, 윤 대통령의 체코 방문은 약 9년 만이다. 

 

윤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는 프라하 국제공항에 도착해 체코 측의 따뜻한 환대를 받았다. 이후 프라하성 제1광장에서 열린 공식 환영식에 참석하여 양측 정상은 서로에게 꽃다발을 전달하며 우의를 다졌다.

 

환영식 후 윤 대통령은 파벨 대통령과 단독 및 확대 회담을 진행하며, 체코 내 우리 기업의 원전 건설 수주와 양국 간 각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윤 대통령은 최근 태풍으로 인한 피해에 대해 위로의 말을 전했고, 파벨 대통령은 이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김 여사는 회담 동안 파벨 대통령의 부인과 함께 프라하성의 성 이르지 성당을 방문해 체코의 역사와 문화를 탐방했다. 이후 윤 대통령과 김 여사는 파벨 대통령 부부의 안내로 성 비투스 대성당 등 프라하성을 둘러보았다.

 

프라하성은 9세기부터 14세기까지의 오랜 건축 역사를 지닌 세계 최대의 고대 성채로, 고딕, 르네상스, 바로크 양식이 혼합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다. 현재 대통령 집무실로도 사용되고 있다.

 

롯데, '부산의 색채'를 담은 4성 호텔 'L7 해운대' 오픈

7'은 롯데호텔이 2016년에 출시한 4성급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로, 전통적인 롯데호텔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고객의 생활 방식과 지역 문화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L7 해운대는 부산의 예술과 색채가 가득한 '커뮤널 라운지'를 통해 젊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하고, 체크인 시스템도 무인 키오스크를 도입하여 편리함을 더했다.객실은 총 383개로, 저층과 중층, 스위트룸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특히 사이드오션뷰 객실은 해운대 해수욕장에서의 독특한 조망을 제공하며, 바닥과 단차를 둔 공간을 통해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소파 공간을 마련했다. 모든 객실은 마룻바닥으로 꾸며져 있으며, 공기청정기와 미니 냉장고가 기본으로 갖춰져 있다.L7 해운대의 부대 시설로는 19층에 위치한 루프탑 풀과 피트니스룸이 있으며, 온수풀과 인피니티풀에서 해운대의 경치를 즐길 수 있다. 또한, 24시간 운영되는 '게스트팬트리'와 무료 락커 서비스도 제공되어 투숙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해운대는 부산 관광의 중심지로, 2023년에는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방문했다. 롯데호텔은 부산의 관광 시장에서 지속해서 증가하는 외국인 유입에 맞춰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L7 해운대는 해운대 지역의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