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엔터

코리아엔터

난민차별 반대하던 정우성, '정치 공격'으로 유엔난민기구 친선대사 사임


9년 동안 유엔난민기구의 친선대사로 활동했던 배우 정우성 씨가 임기를 마치고 친선대사직에서 사임했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정우성 씨는 2015년부터 유엔난민기구의 친선대사로 활동하며 주요 분쟁 지역과 난민촌 10여 곳을 직접 방문하여 현장의 상황을 국내에 전달했다. 

 

정우성은 사임의 이유로 친선대사로서의 이미지가 고착화될 우려, 정치적인 공격으로 인해 자신과 유엔난민기구 모두에게 부정적인 상황이 발생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배우로 돌아간 정우성은 우리 사회의 소수자 문제에 대한 관심을 더욱 기울이고, 그들의 목소리를 지키기 위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대한제국의 숨결을 느껴보세요! 덕수궁에서 특별한 밤

프로그램으로 대한제국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다. '밤의 석조전'에는 전문 해설사의 안내를 받으며 석조전의 내부를 관람할 수 있다. 이 코스에서는 석조전의 역사와 건축적 특징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듣게 된다.또 석조전 2층 테라스에서는 서양식 후식과 음료를 먹으며 덕수궁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후식으로는 대한제국 시기 황실에서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타르트 틀'에서 영감을 얻은 피칸 타르트와 비지탕딘이 마련된다. 음료 선택으로는 따뜻한 가배(커피), 차가운 가배, 오디차, 온감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대한제국의 이야기를 담은 창작 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으며,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한 공연을 통해 대한제국의 문화와 정서를 느낄 수 있다.행사에는 참가자 모집이 추첨제로 진행된다. 10월 3일 오후 2시부터 10월 9일까지 티켓링크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한 계정(ID)당 1회 응모가 가능하다. 당첨자는 10월 11일 오후 2시에 발표되며, 당첨자는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최종 예약을 진행해야 한다.참가비는 1인당 2만6000원이며, 만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를 위한 전화 예매는 10월 19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