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매일

사회매일

122만 원 돌려 준 여고생 '선행' 화제


지난 2월에 길에서 발견한 122만 원을 경찰에 돌려준 고등학생 은서양의 일화가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소개됐다.

 

이후 그의 선한 행동이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 다뤄져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방송에는 그는 돈을 잃어버린 식당 사장의 가게를 방문했고, 식당 사장인 하씨는 은서양에게 매일 공짜 국밥을 주겠다고 약속했다. 

 

잃어버린 현금다발을 주워 경찰서에 가져다준 여고생의 사연은 경찰청 유튜브에도 소개되었다.

 

은서양은 돈다발을 보고 잠시 흔들렸지만 양심을 택했다는 후일담이 알려지자 그의 행동에 큰 감동을 받았다는 반응이 쏟아졌다.

 

대한제국의 숨결을 느껴보세요! 덕수궁에서 특별한 밤

프로그램으로 대한제국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다. '밤의 석조전'에는 전문 해설사의 안내를 받으며 석조전의 내부를 관람할 수 있다. 이 코스에서는 석조전의 역사와 건축적 특징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듣게 된다.또 석조전 2층 테라스에서는 서양식 후식과 음료를 먹으며 덕수궁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후식으로는 대한제국 시기 황실에서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타르트 틀'에서 영감을 얻은 피칸 타르트와 비지탕딘이 마련된다. 음료 선택으로는 따뜻한 가배(커피), 차가운 가배, 오디차, 온감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대한제국의 이야기를 담은 창작 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으며,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한 공연을 통해 대한제국의 문화와 정서를 느낄 수 있다.행사에는 참가자 모집이 추첨제로 진행된다. 10월 3일 오후 2시부터 10월 9일까지 티켓링크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한 계정(ID)당 1회 응모가 가능하다. 당첨자는 10월 11일 오후 2시에 발표되며, 당첨자는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최종 예약을 진행해야 한다.참가비는 1인당 2만6000원이며, 만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를 위한 전화 예매는 10월 19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