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매일

사회매일

정부 "전공의 20일까지 병원 복귀하라" 최후통첩


정부는 2월 19일 의대 증원에 반발해 집단사직한 전공의들에게 5월 20일까지 병원으로 복귀하라는 방침을 발표했다. 

 

정부는 의대 증원에 관한 법원의 기각·각하 판결이 이뤄진 만큼 대학입학전형 시행 계획 변경을 빠르게 추진할 계획이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3개월간 병원을 떠난 전공의들에게 복귀를 요구하며, 복귀하지 않으면 전문의 시험 응시에 제한이 생길 수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전공의 상당수는 전문의를 1년 정도 늦게 취득하는 것에 대해 별 반응이 없으며 의대 증원 백지화를 고수 중이다. 

 

정부는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은 실현 불가능한 조건을 내세우지 말고 대화에 나서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24일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의대 증원분이 반영된 '2025년 대학입학전형 시행계획'을 심의할 계획이다. 

 

대한제국의 숨결을 느껴보세요! 덕수궁에서 특별한 밤

프로그램으로 대한제국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다. '밤의 석조전'에는 전문 해설사의 안내를 받으며 석조전의 내부를 관람할 수 있다. 이 코스에서는 석조전의 역사와 건축적 특징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듣게 된다.또 석조전 2층 테라스에서는 서양식 후식과 음료를 먹으며 덕수궁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후식으로는 대한제국 시기 황실에서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타르트 틀'에서 영감을 얻은 피칸 타르트와 비지탕딘이 마련된다. 음료 선택으로는 따뜻한 가배(커피), 차가운 가배, 오디차, 온감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대한제국의 이야기를 담은 창작 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으며,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한 공연을 통해 대한제국의 문화와 정서를 느낄 수 있다.행사에는 참가자 모집이 추첨제로 진행된다. 10월 3일 오후 2시부터 10월 9일까지 티켓링크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한 계정(ID)당 1회 응모가 가능하다. 당첨자는 10월 11일 오후 2시에 발표되며, 당첨자는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최종 예약을 진행해야 한다.참가비는 1인당 2만6000원이며, 만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를 위한 전화 예매는 10월 19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