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매일

사회매일

'인천상륙작전' 참전 용사, 기념식에서 당시를 회고하다


인천상륙작전 74주년 기념식이 인천 중구에서 열렸다. 

 

92세의 참전 용사 이영환 씨는 회고사에서 이 작전이 대한민국을 지킨 위대한 사건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18세에 해병대원으로 참전했으며, 6·25전쟁 중 통영상륙작전에도 참여했다.

 

이 씨는 일본에 훈련받으러 간다고 들었으나, 도착한 곳은 인천이었다며 인천상륙작전은 당사자들에게까지 극비였다고 회고했다. 부모님을 생각하며 두려움을 느꼈다고도 언급했다. 

 

당시 인천 해안에 상륙한 그는 소년병의 발목에 쇠사슬을 묶어 총알이 떨어질 때까지 저항하도록 해둔 북한군의 잔혹함을 목격하고 큰 충격을 받았다. 상륙 후 군은 서울로 진군하며 시민들과 함께 태극기를 들었다.

 

9월 27일 서울 중앙청에 태극기가 다시 게양될 때의 감격은 잊지 못한다고 말했다.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은 이 작전의 성공이 많은 장병들의 용기 덕분이라며, 참전 용사들을 영웅으로 기억하겠다고 밝혔다.

 

롯데, '부산의 색채'를 담은 4성 호텔 'L7 해운대' 오픈

7'은 롯데호텔이 2016년에 출시한 4성급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로, 전통적인 롯데호텔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고객의 생활 방식과 지역 문화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L7 해운대는 부산의 예술과 색채가 가득한 '커뮤널 라운지'를 통해 젊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하고, 체크인 시스템도 무인 키오스크를 도입하여 편리함을 더했다.객실은 총 383개로, 저층과 중층, 스위트룸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특히 사이드오션뷰 객실은 해운대 해수욕장에서의 독특한 조망을 제공하며, 바닥과 단차를 둔 공간을 통해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소파 공간을 마련했다. 모든 객실은 마룻바닥으로 꾸며져 있으며, 공기청정기와 미니 냉장고가 기본으로 갖춰져 있다.L7 해운대의 부대 시설로는 19층에 위치한 루프탑 풀과 피트니스룸이 있으며, 온수풀과 인피니티풀에서 해운대의 경치를 즐길 수 있다. 또한, 24시간 운영되는 '게스트팬트리'와 무료 락커 서비스도 제공되어 투숙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해운대는 부산 관광의 중심지로, 2023년에는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방문했다. 롯데호텔은 부산의 관광 시장에서 지속해서 증가하는 외국인 유입에 맞춰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L7 해운대는 해운대 지역의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