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생활경제

K뷰티, 일본에서 드높은 위상을 갖다


한국의 뷰티 제품이 한류와 함께 일본인의 뜨거운 감자가 되고 있다. 

 

10~20대의 일본 소비자들이 한국 화장품에 열광하고 있는데, 그 이유로는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 아름다운 패키지, 유행에 맞는 콘셉트 등이 꼽힌다. 

 

특히 K컬처와 K아이돌의 영향으로 한국 뷰티 제품에 대한 관심이 한층 더 높아지고 있다. 한국 로드샵에 들른 일본인들은 심심찮게 "한국 아이돌처럼 예뻐질 수 있을 것 같아"라는 말을 한다. 

 

이처럼 전통적인 화장품 강국인 일본에서도 '새로움'과 '혁신성'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일본에서 한국 뷰티 제품의 수입 비중은 급증하고 있으며, 프랑스와 미국을 제치고 최대 수출국으로 등극했다. 

 

한국 뷰티 업계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일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으며, 일본 현지에서 행사를 개최하거나 일본 한정 상품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에 다양한 브랜드가 협업을 통해 일본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일본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대한제국의 숨결을 느껴보세요! 덕수궁에서 특별한 밤

프로그램으로 대한제국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다. '밤의 석조전'에는 전문 해설사의 안내를 받으며 석조전의 내부를 관람할 수 있다. 이 코스에서는 석조전의 역사와 건축적 특징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듣게 된다.또 석조전 2층 테라스에서는 서양식 후식과 음료를 먹으며 덕수궁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후식으로는 대한제국 시기 황실에서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타르트 틀'에서 영감을 얻은 피칸 타르트와 비지탕딘이 마련된다. 음료 선택으로는 따뜻한 가배(커피), 차가운 가배, 오디차, 온감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대한제국의 이야기를 담은 창작 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으며,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한 공연을 통해 대한제국의 문화와 정서를 느낄 수 있다.행사에는 참가자 모집이 추첨제로 진행된다. 10월 3일 오후 2시부터 10월 9일까지 티켓링크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한 계정(ID)당 1회 응모가 가능하다. 당첨자는 10월 11일 오후 2시에 발표되며, 당첨자는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최종 예약을 진행해야 한다.참가비는 1인당 2만6000원이며, 만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를 위한 전화 예매는 10월 19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