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생활경제

부산의 아파트 '협성르네상스' 폐업 진행


부산의 건설업체인 협성종합건업의 자회사 협성르네상스가 폐업을 진행했다.

 

부산시는 7월 22일 자로 협성르네상스의 부동산개발업 폐업 신고를 받아들여 등록을 말소한 상황이다. 폐업 사유는 사업 부진으로 알려져 있다.

 

협성르네상스는 2001년 설립된 브랜드로, 정관과 센텀, 장림, 수영에  브랜드 아파트를 세우며 이름을 널리 알린 바 있다. 그러나 최근 부산 지역의 부동산 경기 침체와 개발 사업 부진이 맞물리며 폐업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협성종합건업은 1985년 부산에서 건설기업으로 시작하여 북항 재개발 구역과 가덕도신공항 부지조성 공사 때 참여할 정도로 건설업계에서는 입지가 있는 회사다.

 

협성종합건업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브랜드 관련 계획이 없어 경비 절감을 위해 폐업을 진행했으며, 추후 필요시 브랜드를 재개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대한제국의 숨결을 느껴보세요! 덕수궁에서 특별한 밤

프로그램으로 대한제국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다. '밤의 석조전'에는 전문 해설사의 안내를 받으며 석조전의 내부를 관람할 수 있다. 이 코스에서는 석조전의 역사와 건축적 특징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듣게 된다.또 석조전 2층 테라스에서는 서양식 후식과 음료를 먹으며 덕수궁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후식으로는 대한제국 시기 황실에서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타르트 틀'에서 영감을 얻은 피칸 타르트와 비지탕딘이 마련된다. 음료 선택으로는 따뜻한 가배(커피), 차가운 가배, 오디차, 온감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대한제국의 이야기를 담은 창작 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으며,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한 공연을 통해 대한제국의 문화와 정서를 느낄 수 있다.행사에는 참가자 모집이 추첨제로 진행된다. 10월 3일 오후 2시부터 10월 9일까지 티켓링크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한 계정(ID)당 1회 응모가 가능하다. 당첨자는 10월 11일 오후 2시에 발표되며, 당첨자는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최종 예약을 진행해야 한다.참가비는 1인당 2만6000원이며, 만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를 위한 전화 예매는 10월 19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