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매일

스포츠매일

NBA 최대 스캔들, 돈치치, 댈러스의 위선에 분노 폭발

미국프로농구(NBA)에서 루카 돈치치(26)와 앤서니 데이비스(32)의 트레이드 후폭풍이 거세다. 댈러스 매버릭스가 선택한 이 트레이드는 많은 이들의 예상을 벗어난 결정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와 관련해 돈치치의 아버지인 사샤 돈치치가 댈러스 구단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을 쏟아내 주목을 끌었다.

 

미국 스포츠 매체 ESPN에 따르면, 사샤 돈치치는 슬로베니아 매체 아레나 스포츠1와의 인터뷰에서 “비밀주의와 위선이 상처를 주었다”며 “아들은 결코 이런 대우를 받아서는 안 된다”라고 댈러스 구단을 비난했다. 사샤 돈치치는 구단의 트레이드 방식에 대해 강한 불만을 표출하며, 아들이 댈러스에서 경험한 대우가 부당했다고 주장했다.

 

돈치치는 2일 앤서니 데이비스와 함께 유니폼을 바꿔 입으며 댈러스를 떠났다. 이 트레이드는 올-NBA 팀 소속의 엘리트 선수가 서로 트레이드된 최초의 사례로 기록되었으며, 그 충격파는 매우 컸다. 특히 20대 중반의 슈퍼스타 돈치치를 트레이드한 댈러스의 결정에 대한 의문이 제기됐다. 트레이드가 댈러스의 제안으로 성사되었다는 사실은 더욱 큰 후폭풍을 일으켰다.

 

댈러스는 트레이드의 이유로 수비 강화와 우승을 목표로 한 선택이었다고 밝혔다. 니코 해리슨 댈러스 단장은 "우리는 올-디펜시브 센터인 데이비스를 영입해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댈러스가 돈치치의 몸 상태에 대한 의구심을 품고, 그의 체중 문제와 비시즌 준비 상태가 트레이드의 결정적 원인으로 작용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실제로 돈치치는 종아리 부상으로 올 시즌 22경기에만 출전했다.

 

 

하지만 사샤 돈치치는 아들의 컨디션에 문제가 없었다며 “돈치치는 매 경기 2~3명의 수비수를 뚫으며 40분 이상을 뛰었다. 그가 준비되지 않았다는 주장은 불공평하다”고 반박했다. 또한 그는 “선수를 트레이드했다면 그 결정을 인정해야지, 변명은 하지 말아야 한다”라고 꼬집었다.

 

댈러스 팬들의 반발은 더욱 거세다. 아메리칸 에어라인스 센터 앞에는 ‘RIP 댈러스’와 ‘NBA 역사상 최악의 트레이드’라는 문구가 적힌 팻말들이 등장했다. 일부 팬들은 구단의 장례식을 치르는 듯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댈러스 구단의 선택에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돈치치는 3일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댈러스 팬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그는 "7년 전, 최고 수준의 농구를 하겠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 댈러스에 왔다"며 “팬들이 주신 사랑과 응원은 상상 이상이었다. 슬로베니아에서 온 어린 소년이 북 텍사스를 집처럼 느끼게 해줬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댈러스 지역 커뮤니티와 함께 일한 경험에도 감사하며, "내 농구 여정의 다음 단계를 시작하면서, 나는 항상 내 집처럼 느껴질 댈러스를 떠난다"고 덧붙였다.

 

돈치치는 댈러스에서의 7시즌 동안 422경기에서 평균 28.6점, 8.7리바운드, 8.3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의 중심으로 활약했다. 이번 트레이드가 어떤 영향을 미칠지, 특히 댈러스 팬들과의 관계가 어떻게 변화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온천, 골프 반값에 즐기는 설 연휴…바로 여기!

즐길 거리를 동시에 제공하며 명절 연휴를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이번 이벤트의 중심에는 최근 행정안전부로부터 '겨울 베스트 온천'으로 선정된 설해원 온천이 있다. 19억 년의 시간을 품은 천연 암반 온천수를 그대로 사용하는 이곳에서는 연휴 기간 동안 온천 수영장을 반값에 이용할 수 있는 '온천 풀데이 패스'를 선보인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도 풍성하다.온천에서는 3대가 함께 방문하기만 해도 간식 세트를 증정하며, 부모와 자녀가 비치볼을 주고받는 간단한 챌린지에 성공하면 건강식품인 파동 계란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생일자를 위한 특별 할인 및 파티 용품 제공, 지역 주민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리조트 로비에서는 명절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전통 놀이마당이 펼쳐진다. 윷놀이와 투호 던지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리며, 현장 추첨을 통해 200여 가지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한마음 한마당'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골프 애호가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놓칠 수 없다. '아시아 100대 골프 코스'에 이름을 올린 설해원 골프장에서는 연휴 기간 동안 스타트 하우스의 메뉴를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추운 날씨 속에서도 라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모든 카트에 미니 난로를 설치하고 손난로를 제공하는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이 외에도 설해원 브랜드 의류 론칭을 기념한 할인 프로모션과 심신의 안정을 위한 요가 클래스, 프리미엄 주거 단지 '설해수림'을 둘러볼 수 있는 하우스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연휴 내내 이어진다. 설해원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단순한 휴식을 넘어, 잊지 못할 명절의 추억을 선물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