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Culture

현승헌·김한중·조경빈 젊은 건축가상 수상..역량·독창적인 해결 높이 평가


문화체육관광부는 2024년 젊은 건축가상 수상자로 현승헌, 김한중, 조경빈 건축가를 선정했다. 총 40개 팀이 지원한 이번 공모는 서류심사와 공개 시청각 발표를 거쳐 수상자를 결정했다. 심사위원회는 각 건축가의 사회적 책임, 참신한 개념, 작품의 완성도 등을 평가했다.

 

현승헌 건축가는 사회적 책임을 진지하게 고민하며, 사회적 현실을 건축적으로 해결하려는 태도를 높이 평가받았다.

 

김한중 건축가는 건축의 생성 과정을 중시하고, 나사와 볼트의 은유를 통해 재료와 공정의 중요성을 부각시킨 점이 주목받았다.

 

조경빈 건축가는 치열한 노력과 침착한 태도로 공공성과 감수성을 드러낸 점이 높게 평가되었다.

 

수상자에게는 문체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작품 전시회와 작품집 발간, 국내외 건축 행사 참여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시상식은 11월 2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며, 수상자들의 작품 전시회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대한제국의 숨결을 느껴보세요! 덕수궁에서 특별한 밤

프로그램으로 대한제국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다. '밤의 석조전'에는 전문 해설사의 안내를 받으며 석조전의 내부를 관람할 수 있다. 이 코스에서는 석조전의 역사와 건축적 특징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듣게 된다.또 석조전 2층 테라스에서는 서양식 후식과 음료를 먹으며 덕수궁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후식으로는 대한제국 시기 황실에서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타르트 틀'에서 영감을 얻은 피칸 타르트와 비지탕딘이 마련된다. 음료 선택으로는 따뜻한 가배(커피), 차가운 가배, 오디차, 온감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대한제국의 이야기를 담은 창작 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으며,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한 공연을 통해 대한제국의 문화와 정서를 느낄 수 있다.행사에는 참가자 모집이 추첨제로 진행된다. 10월 3일 오후 2시부터 10월 9일까지 티켓링크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한 계정(ID)당 1회 응모가 가능하다. 당첨자는 10월 11일 오후 2시에 발표되며, 당첨자는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최종 예약을 진행해야 한다.참가비는 1인당 2만6000원이며, 만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를 위한 전화 예매는 10월 19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