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관광

'25주년' 음성품바축제..'청춘의 축제'로 거듭나


2000년부터 시작된 '품바축제'가 5월 22~26일 음성읍 설성공원과 꽃동네 일대에서 열린다.

 

축제는 거지 성자로 알려진 최귀동 옹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무극리의 거지들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올해 주제는 '품바, 스물다섯살 청춘이 되다'로 다채로운 행사들이 축제의 흥을 돋운다.

 

22일에는 품바하우스 짓기 경연과 주제공연,  임형규의 '스트릿 장구 파이터' 공연과 불꽃놀이가 열리며, 23일에는 '귀한사람' 뮤지컬과 '품바 라이브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24일부터는 '글로벌 품바래퍼 경연대회'와 '스트릿 우먼 파이터 2'의 공연이 이어지며,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25일에는 '전국품바길놀이퍼레이드'가 열린다.

 

이외에 '품바 선발대회'와 의상 체험 부스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한제국의 숨결을 느껴보세요! 덕수궁에서 특별한 밤

프로그램으로 대한제국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다. '밤의 석조전'에는 전문 해설사의 안내를 받으며 석조전의 내부를 관람할 수 있다. 이 코스에서는 석조전의 역사와 건축적 특징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듣게 된다.또 석조전 2층 테라스에서는 서양식 후식과 음료를 먹으며 덕수궁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후식으로는 대한제국 시기 황실에서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타르트 틀'에서 영감을 얻은 피칸 타르트와 비지탕딘이 마련된다. 음료 선택으로는 따뜻한 가배(커피), 차가운 가배, 오디차, 온감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대한제국의 이야기를 담은 창작 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으며,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한 공연을 통해 대한제국의 문화와 정서를 느낄 수 있다.행사에는 참가자 모집이 추첨제로 진행된다. 10월 3일 오후 2시부터 10월 9일까지 티켓링크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한 계정(ID)당 1회 응모가 가능하다. 당첨자는 10월 11일 오후 2시에 발표되며, 당첨자는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최종 예약을 진행해야 한다.참가비는 1인당 2만6000원이며, 만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를 위한 전화 예매는 10월 19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