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관광

'포항국제불빛축제' 3일간 밤하늘 수놓아


대규모 불빛 드론쇼와 국제불꽃경연대회가 경북 포항의 밤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2024 포항국제불빛축제'는 5월 31일부터 3일간 진행되며 불꽃쇼, 공연 프로그램, 체험·먹거리 상설행사가 마련된다.

 

1일에는 대규모 불빛 드론쇼와 국제불꽃경연대회, 한국팀의 그랜드피날레가 밤하늘을 빛내고 2일에는 유튜브 코미디언 송하빈·김동하와 함께하는 토크쇼, 가수 이석훈·우디의 '불빛낭만콘서트', 데일리 불꽃쇼&멀티미디어쇼가 열린다.

 

주최 측은 야간 행사에 대비해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실시간 안전문자 방송과 인파 관리차, 현장 LED 화면 등을 활용해 안전 확보에 주력했다.

 

이강덕 시장은 "포항 대표 축제의 진면목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제국의 숨결을 느껴보세요! 덕수궁에서 특별한 밤

프로그램으로 대한제국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다. '밤의 석조전'에는 전문 해설사의 안내를 받으며 석조전의 내부를 관람할 수 있다. 이 코스에서는 석조전의 역사와 건축적 특징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듣게 된다.또 석조전 2층 테라스에서는 서양식 후식과 음료를 먹으며 덕수궁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후식으로는 대한제국 시기 황실에서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타르트 틀'에서 영감을 얻은 피칸 타르트와 비지탕딘이 마련된다. 음료 선택으로는 따뜻한 가배(커피), 차가운 가배, 오디차, 온감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대한제국의 이야기를 담은 창작 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으며,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한 공연을 통해 대한제국의 문화와 정서를 느낄 수 있다.행사에는 참가자 모집이 추첨제로 진행된다. 10월 3일 오후 2시부터 10월 9일까지 티켓링크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한 계정(ID)당 1회 응모가 가능하다. 당첨자는 10월 11일 오후 2시에 발표되며, 당첨자는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최종 예약을 진행해야 한다.참가비는 1인당 2만6000원이며, 만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를 위한 전화 예매는 10월 19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