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관광

여름의 신화를 깨우다! '안동 수(水) 페스타' 무더위 공략전 개시


안동시는 7월 27일~8월 4일까지 9일간 성희여고 앞 낙동강변 둔치 일원에서 ‘2024 안동 수(水) 페스타’를 준비했다. 

 

축제는 여름철 무더위를 시원하게 떠나보낼 물놀이 축제로, 다양한 물놀이시설과 다채로운 공연이 마련된다.

 

축제 기간 동안 방문객들은 55m 길이의 대형 튜브 물썰매장, 대형 풀장, 워터슬라이드, 수상 워터파크 등 여러 물놀이시설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대형 튜브 물썰매장은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며, 대형 풀장과 워터슬라이드는 여름철 시원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을 맞이한다. K-POP 콘서트에는 에이핑크, QWER, 비오 등이 출연하며, DJ 파티, 수(水) 트롯 콘서트, 수(水) 퍼스타-K(대학가요제), 7080 DJ 파티, 국악 'Rock 페스티벌' 등도 열릴 예정이다. 

 

주말에는 단체 물총싸움과 물풍선게임 등 흥미로운 테마의 물놀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축제의 시작과 끝을 장식할 불꽃놀이는 여름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으며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축제 구역에는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쉼터 존과 캠핑구이 존이 마련되며, 'Bar in the 낙동 존'에서는 수제 맥주와 칵테일 등 다양한 음료를 맛볼 수 있다. 

 

대한제국의 숨결을 느껴보세요! 덕수궁에서 특별한 밤

프로그램으로 대한제국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다. '밤의 석조전'에는 전문 해설사의 안내를 받으며 석조전의 내부를 관람할 수 있다. 이 코스에서는 석조전의 역사와 건축적 특징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듣게 된다.또 석조전 2층 테라스에서는 서양식 후식과 음료를 먹으며 덕수궁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후식으로는 대한제국 시기 황실에서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타르트 틀'에서 영감을 얻은 피칸 타르트와 비지탕딘이 마련된다. 음료 선택으로는 따뜻한 가배(커피), 차가운 가배, 오디차, 온감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대한제국의 이야기를 담은 창작 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으며,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한 공연을 통해 대한제국의 문화와 정서를 느낄 수 있다.행사에는 참가자 모집이 추첨제로 진행된다. 10월 3일 오후 2시부터 10월 9일까지 티켓링크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한 계정(ID)당 1회 응모가 가능하다. 당첨자는 10월 11일 오후 2시에 발표되며, 당첨자는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최종 예약을 진행해야 한다.참가비는 1인당 2만6000원이며, 만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를 위한 전화 예매는 10월 19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