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관광

'대게값' 공포 울린다면? 무한리필 열차 타고 울진으로

 매서운 겨울 추위에도 미식가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울진대게축제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하지만 kg당 8만원을 훌쩍 뛰어넘는 '금값 대게'는 쉽사리 지갑을 열기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이다. 

 

이런 고민을 하는 이들을 위해 코레일관광개발이 '홍게 무한리필'이라는 매력적인 카드를 꺼내 들었다. 바로 2월 28일 단 하루 운행하는 '2025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 특별 열차가 그 주인공이다. 

 

이번 특별 열차는 수도권은 물론 부산, 기장, 울산, 경주 등 경상권 주요 역에서 출발하여 울진대게축제 현장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특히 울진대게축제의 꽃인 대게 낚시, 박진감 넘치는 경매 현장 참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코스가 마련되어 있어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가장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바로 '붉은대게(홍게) 무한리필' 혜택이다. 살인적인 가격으로 악명 높은 대게 대신, 맛 좋은 홍게를 마음껏 즐길 수 있어 가격 부담 없이 풍성한 대게 파티를 즐길 수 있다.

 


단순히 먹거리 축제에서 그치지 않고 울진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코스도 준비되어 있다.

 

금강송 에코리움에서 숙박하며 싱그러운 피톤치드를 만끽하는 '동해 바다숲 맑은 여행' 상품은 숲 치유, 명상, DIY 클래스 등 다채로운 웰니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따끈한 온천수에 몸을 담그고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는 백암온천, 덕구온천, 푸른 동해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죽변 해안스카이레일, 왕피천 케이블카 등 울진의 대표 관광 명소들을 둘러보는 코스도 선택 가능하다.

 

열차비, 관광지 입장료, 숙박, 일부 식사가 모두 포함된 가격은 1인당 18만 9천원부터 시작한다. '금값 대게' 시세를 생각하면 오히려 저렴하게 느껴지는 가격이다.

 

코레일관광개발 권백신 대표이사는 "겨울 바다의 낭만과 맛 좋은 대게, 편안한 기차 여행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이번 특별 열차 여행이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여행 정보 및 예약 방법은 코레일관광개발 여행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산황새공원, 예당호 품고 '훨훨'… 다채로운 생태체험 풍성

급이자 천연기념물 199호인 황새를 주제로 다양한 생태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예당호'라는 지역적 특색을 살려 황새와 예당호의 공생 관계를 조명하고,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월별로 새롭게 선보이는 프로그램들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연령대별 맞춤형으로 구성되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황새 학교 가요', '황새 가족 성장기'부터 '떠나요 습지로 냠냠 쑥쑥 애벌레', '개미와 반딧불이' 등 흥미로운 주제로 황새뿐만 아니라 습지 생태계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여름에는 '신나는 여름놀이', '풀밭의 곤충들'을 통해 자연 속에서 뛰어놀며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가을에는 '꿈틀꿈틀 토양을 지키는 지렁이' 등 계절 변화에 따른 자연의 신비를 관찰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예산황새공원은 단순한 관람을 넘어 황새의 생태적 가치와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풍요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생태 전문 해설사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참가자들의 연령과 수준에 맞춰 난이도와 시간을 조절한다.실제로 지난해에는 인근 유치원, 어린이집 18개소, 초등학교 13개소를 비롯해 국내외 관광객들이 방문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 초등학교 교사는 "황새공원은 아름다운 경관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생태 교육의 장으로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며 "학생들에게 살아있는 교육을 제공할 수 있어 매년 방문하고 있다"고 전했다.황새공원 관계자는 "올해는 예당호라는 지역적 특색을 접목시켜 더욱 풍성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전문성과 재미를 갖춘 생태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황새뿐만 아니라 우리 주변의 소중한 자연을 지키고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예산황새공원의 생태 프로그램 참여는 예산황새공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