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매일

건강매일

똥 싸면서 스마트폰 오래 보다간... '피' 볼 수도...


화장실에서 긴 시간을 보내는 이유로 스마트폰 사용이 언급되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뉴스를 보거나 게임을 하다 보면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를 만큼 몰두해 버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러한 습관은 '치핵'이라는 질병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치핵은 항문 내부에서 혈액이 응고하여 혹 형태로 발생하는 질병으로, 항문 질환 중 약 80%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내치핵과 외치핵으로 나누어지며, 내치핵의 통증은 그리 심하지 않다. 반면 외치핵은 항문 가까이에 혹이 생기기 때문에 쉽게 터져서 출혈이 발생할 때가 많아 통증도 심한 편이다.

 

치핵의 주요 원인으로는 변기에 오래 앉아있거나, 대변을 볼 때 지나친 힘을 가하는 습관 등이 있다. 이러한 습관을 지닌 사람은 치핵에 시달릴 가능성이 크다.

 

치핵의 치료법으로는 좌욕을 통한 보존 치료와 약물 치료가 있으며, 이를 통해 치료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수술을 고려한다. 

 

이를 예방하려면 올바른 배변 습관을 지니는 것이 중요하다. 스마트폰을 보는 시간을 줄이고, 변기에 오래 앉아 있지 않는 것이 좋다. 혹자는 스마트폰을 보는 것이 대변을 원활하게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이는 과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은 심리적인 영향인 '기분 탓'에 불과하다.

 

대한제국의 숨결을 느껴보세요! 덕수궁에서 특별한 밤

프로그램으로 대한제국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있게 체험할 수 있다. '밤의 석조전'에는 전문 해설사의 안내를 받으며 석조전의 내부를 관람할 수 있다. 이 코스에서는 석조전의 역사와 건축적 특징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듣게 된다.또 석조전 2층 테라스에서는 서양식 후식과 음료를 먹으며 덕수궁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후식으로는 대한제국 시기 황실에서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타르트 틀'에서 영감을 얻은 피칸 타르트와 비지탕딘이 마련된다. 음료 선택으로는 따뜻한 가배(커피), 차가운 가배, 오디차, 온감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대한제국의 이야기를 담은 창작 뮤지컬을 관람할 수 있으며,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한 공연을 통해 대한제국의 문화와 정서를 느낄 수 있다.행사에는 참가자 모집이 추첨제로 진행된다. 10월 3일 오후 2시부터 10월 9일까지 티켓링크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한 계정(ID)당 1회 응모가 가능하다. 당첨자는 10월 11일 오후 2시에 발표되며, 당첨자는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 최종 예약을 진행해야 한다.참가비는 1인당 2만6000원이며, 만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를 위한 전화 예매는 10월 19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