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매일

건강매일

기억력 향상의 비밀 밝혀졌다! 답은 '하루 10분 운동'


기억력과 집중력은 삶의 질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특히 고령화 시대에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는 기억력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미국 캘리포니아대 어바인캠퍼스 연구팀의 연구에 따르면, 하루 10분의 가벼운 운동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 

 

연구팀은 36명을 대상으로 10분간 걷기, 요가, 태극권 등 간단한 운동을 실시한 후 뇌를 스캔하고 기억력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가벼운 운동만으로도 기억을 저장하는 해마와 기억을 떠올리는 대뇌 피질 사이의 연결이 활성화되었다. 기억력 테스트에서 운동 후 참가자들은 작은 차이를 더 잘 구별했다. 

 

연구팀은 "저녁 산책과 같은 가벼운 운동으로도 기억력이 개선될 수 있다"라며 "일상에서 몇 시간마다 10분간 산책하거나 회의 중 걸으면서 진행하면 생산성과 기분이 향상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연구는 미국 '국립과학원회보(PNAS)'에 발표되었다.

 

롯데, '부산의 색채'를 담은 4성 호텔 'L7 해운대' 오픈

7'은 롯데호텔이 2016년에 출시한 4성급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로, 전통적인 롯데호텔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고객의 생활 방식과 지역 문화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L7 해운대는 부산의 예술과 색채가 가득한 '커뮤널 라운지'를 통해 젊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하고, 체크인 시스템도 무인 키오스크를 도입하여 편리함을 더했다.객실은 총 383개로, 저층과 중층, 스위트룸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특히 사이드오션뷰 객실은 해운대 해수욕장에서의 독특한 조망을 제공하며, 바닥과 단차를 둔 공간을 통해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소파 공간을 마련했다. 모든 객실은 마룻바닥으로 꾸며져 있으며, 공기청정기와 미니 냉장고가 기본으로 갖춰져 있다.L7 해운대의 부대 시설로는 19층에 위치한 루프탑 풀과 피트니스룸이 있으며, 온수풀과 인피니티풀에서 해운대의 경치를 즐길 수 있다. 또한, 24시간 운영되는 '게스트팬트리'와 무료 락커 서비스도 제공되어 투숙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해운대는 부산 관광의 중심지로, 2023년에는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방문했다. 롯데호텔은 부산의 관광 시장에서 지속해서 증가하는 외국인 유입에 맞춰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L7 해운대는 해운대 지역의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