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매일

건강매일

새해 결심 '건강'이라면, 집 속 당장 버려야 할 5가지 물건

 2025년 새로운 해가 밝았다. 저마다 건강을 기원하며 운동 계획을 세우거나 새 출발을 위해 집 안 곳곳을 청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깨끗해 보이는 집안에도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들이 숨어있을 수 있다. 미국 뉴욕대 랭곤 의료센터 줄리아 아다미안 박사가 조언하는 '건강을 위해 집에서 치워야 할 5가지 물건'을 통해 새해에는 더욱 건강한 주거 환경을 만들어보자.

 

먼지 쌓이는 잡동사니와의 작별하자. 잡동사니는 먼지와 알레르기 유발 물질의 온상이다. 특히 호흡기 건강에 치명적인 초미세먼지는 각종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기적인 청소와 함께 불필요한 물건들을 정리하는 것이 좋다.

 

낙상의 위험을 높이는 '술 달린 카펫'은 치워두자. 술이 달린 카펫은 미끄러짐과 낙상 사고의 주범이다. 특히 노인이나 거동이 불편한 사람들에게는 더욱 위험하다. 발에 걸려 넘어질 위험을 줄이려면 바닥에 밀착되는 카펫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향기 나는 세제를 주의하자. 향이 첨가된 세탁 세제나 비누는 피부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강한 향은 코를 자극해 수면을 방해할 수도 있다. 특히 일부 향수나 향이 나는 제품에 사용되는 프탈레이트는 호흡기 질환, 호르몬 교란, 심지어 생식 기능 저하까지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침실의 TV는 수면의 적이다. 침실은 오직 수면을 위한 공간으로 만들어야 한다. 잠들기 전 TV 시청은 뇌를 활성화시키고 멜라토닌 분비를 방해하여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다.

 

'나쁜 식습관' 유발하는 유혹적인 음식은 줄이자. 과자, 탄산음료 등  고칼로리 저영양 식품은 비만, 당뇨병 등 만성 질환의 원인이 된다.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서는 이러한 음식들을 눈에 띄지 않는 곳에 보관하거나 아예 집에 두지 않는 것이 좋다.

 

새해에는 아다미안 박사의 조언을 참고하여 건강을 해치는 물건들을 정리하고, 보다 건강하고 쾌적한 생활 공간을 만들어보자. 

 

온천, 골프 반값에 즐기는 설 연휴…바로 여기!

즐길 거리를 동시에 제공하며 명절 연휴를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이번 이벤트의 중심에는 최근 행정안전부로부터 '겨울 베스트 온천'으로 선정된 설해원 온천이 있다. 19억 년의 시간을 품은 천연 암반 온천수를 그대로 사용하는 이곳에서는 연휴 기간 동안 온천 수영장을 반값에 이용할 수 있는 '온천 풀데이 패스'를 선보인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도 풍성하다.온천에서는 3대가 함께 방문하기만 해도 간식 세트를 증정하며, 부모와 자녀가 비치볼을 주고받는 간단한 챌린지에 성공하면 건강식품인 파동 계란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생일자를 위한 특별 할인 및 파티 용품 제공, 지역 주민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리조트 로비에서는 명절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전통 놀이마당이 펼쳐진다. 윷놀이와 투호 던지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리며, 현장 추첨을 통해 200여 가지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한마음 한마당'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골프 애호가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놓칠 수 없다. '아시아 100대 골프 코스'에 이름을 올린 설해원 골프장에서는 연휴 기간 동안 스타트 하우스의 메뉴를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추운 날씨 속에서도 라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모든 카트에 미니 난로를 설치하고 손난로를 제공하는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이 외에도 설해원 브랜드 의류 론칭을 기념한 할인 프로모션과 심신의 안정을 위한 요가 클래스, 프리미엄 주거 단지 '설해수림'을 둘러볼 수 있는 하우스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연휴 내내 이어진다. 설해원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단순한 휴식을 넘어, 잊지 못할 명절의 추억을 선물할 계획이다.